세정과미래 'ㅋㅋㅋ', 새 컬렉션 공개
2018-05-15강경주 기자 kkj@fi.co.kr
사내 스타트업 브랜드, 성공사례 만들까

세정과미래(대표 박이라)의 캐주얼 'ㅋㅋㅋ(크크크)' 가 2018 여름 컬렉션을 공개했다.


지난해 하반기에 선보인 'ㅋㅋㅋ(크크크)'는 세정과미래의 사내 스타트업에서 기획해 론칭했다. 특히 기성 기업의 브랜드 임에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네이밍과 트렌디한 스트리트 룩으로 이목을 끌었다. 오버사이즈의 스웨트 셔츠와 후드 티셔츠는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트레이닝 세트도 마니아층을 형성시켰다.


올 시즌 컬렉션은 'ㅋㅋㅋ(크크크)' 로고를 유머러스하게 풀었다. 과거 백스트리트의 전성기, 로고 플레이의 부활을 알리는 여름 후디 트레이닝 세트와 그래피티 아트에서 영감을 얻은 아트워크, 테이핑 그래픽 아트워크 등이 이번 시즌 컬렉션의 특징이다.


또한 지난 시즌 Made in Seoul 캠페인에 이어 올해는 Play in Seoul을 테마로, 일상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인 '소확행'을 찾을 수 있는 서울의 골목길을 위트 있는 시선으로 풀어냈다.


김영덕 세정과미래 이사는 "지난해 하반기에 론칭한 'ㅋㅋ'의 좋은 반응으로 올해에도 국내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공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며, "향후에는 해외진출 판로를 개척해 중국 온라인몰에 테스트차원의 판매도 계획중"이라고 말했다.


'ㅋㅋㅋ'는 공식 온라인 몰인 세정몰, 무신사, 현대H몰(5월 중순 오픈)에 입점돼 있으며, 트렌디한 제품 중 반응이 좋은 상품은 '니' 내에서도 전개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