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크라’NEW 스포츠 마케팅 플랫폼 개발
2018-01-22김우현 기자 whk@fi.co.kr
고객과 소통 강화…스트레치 액티브웨어 판매 촉진
인비스타 ‘라이크라’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새로운 개념의 스포츠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했다.

스포츠 테크놀로지 플랫폼의 성공적인 출시 이후 인비스타는 파트너사의 온/오프라인 판매 촉진을 위해 새로운 머천다이징 툴을 개발하는 데 주력해 왔다. 이 툴은 ‘라이크라’ 스트레치 액티브웨어의 편안한 착용감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이다.

휴 윌리엄스 액티브 아웃도어 부문 총괄이사는 "소비자 의식 조사 결과 브랜드 및 유통사에게 있어 판매를 촉진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구매 시점에 테크놀로지의 장점을 제대로 어필하는 것”이라며 "판매 촉진을 꾀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흥미롭고 혁신적인 머천다이징 콘셉과 툴을 개발함으로써 고객사가 만족할 만한 수준까지 마케팅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이 새로운 툴은 그 어떤 섬유 브랜드도 감히 따라올 수 없는 ‘라이크라’ 브랜드가 갖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소비자 인지도에 기반한다. 따라서 새로운 스포츠 마케팅 플랫폼은 ‘라이크라’가 품질 보증의 상징이라는 평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새 머천다이징 툴에는 맞춤형 사진 촬영과 각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행택, 포스터, 행거카드 등이 포함된다. 또 디지털 비디오, 배너 광고, 소셜 미디어 가이드 라인 등도 제공된다. 모든 툴에는 ‘라이크라 스포츠’ 브랜드의 태그 라인 ‘Because Comfort and Performance Matter’ 문구를 반복적인 워터마크 형식으로 사용한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된다.

따라서 ‘라이크라 스포츠’ 원단을 사용한 의류는 특정 스포츠에 맞는 컴프레션 레벨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요가는 물론 달리기 같은 큰 활동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편안함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한편 ‘라이크라 스포츠’의 테크놀로지 인증 기준은 의류 제조시 특정 활동에 적합한 원단을 손쉽게 선택하고, 착용자가 최상의 편안함과 기능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지표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