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그룹형지, 포항 지진피해 저소득 여성가장 후원
2018-01-11이아람 기자 lar@fi.co.kr
카카오, 기아대책과 함께 자녀교육비 후원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가 카카오 사회공헌 서비스 ‘같이가치 with Kakao’ 및 기아대책과 함께 내달 9일까지 ‘포항 지진피해 한부모 여성가장 후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형지는 올해 ‘Wings Of Women캠페인(이하 WOW캠페인, 여성에게 행복의 날개를)’ 10회를 맞아 지진피해를 겪은 여성가장과 학생 자녀들을 후원하기로 했다. 현재 지진피해 지역 거주자의 대학생 등록금 면제 방침은 발표됐지만, 중고등학생 자녀에 후원 방침은 없는 상황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카카오 사회공헌 서비스 ‘같이가치 with Kakao’ 와 제휴를 맺고 일반인들이 캠페인에 동참 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같이가치 with Kakao’ 내에 열린 패션그룹형지 전용 페이지에 네티즌이 응원 댓글을 달거나 개인 SNS에 공유하면 패션그룹형지가 건당 500원씩 후원금을 적립한다. 여기에 추가 기금을 더해 기아대책에 기부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기아대책은 패션그룹형지와 네티즌 기금을 포항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 여성가장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기금은 중고등학생 자녀들의 교육비와 더불어 파손된 살림살이와 옷가지들을 구입하는데 사용된다. 네티즌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응원 댓글, SNS공유 등 캠페인 참여 네티즌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1개월 사용 가능)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 공식 페이스북에서 여성가장 응원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서 총 2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