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 카카오프렌즈와의 만남
2018-01-02박만근 기자 pmg@fi.co.kr
‘쌤소나이트 X 카카오프렌즈’ 2018 책가방 컬렉션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의 키즈 라인 '쌔미즈 바이 쌤소나이트'가 일상의 카카오프렌즈와 콜래보를 진행하고 내년 신학기를 위한 2018 책가방 컬렉션을 선보였다.


'쌔미즈 바이 쌤소나이트'는 '쌤소나이트'가 지난 2015년 런칭한 키즈 라인으로 전세계 8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시작해 현재 국내 선호도 1위 캐릭터로 입지를 굳혔다.


이번 컬렉션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어피치가 그려진 책가방과 보조용 신발 주머니가 있다. 캐릭터별로 저학년, 고학년용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연령에 따른 키 차이뿐 아니라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디자인과 색상을 반영해 5가지로 출시됐다. 저학년용은 발랄한 느낌의 블루와 핑크 색상, 고학년용은 네이비와 그레이, 다크 레드 색상이 있다. 두 사이즈 모두 단색의 심플한 디자인에 귀여운 라이언과 어피치로 포인트를 줬다.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성도 뛰어나다.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가방 자체 무게를 줄이고 내구성을 높였으며, 내부에 항균 안감을 적용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등판에는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를 사용하고 신체 굴곡을 고려한 '쌤소나이트'만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어깨 끈 및 가방 앞면에 빛 반사 기능이 있는 3M 반사 원단을 사용해 비가 오거나 어두운 밤에도 안전하게 다닐 수 있으며, 측면에 방수 원단의 물통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등 실용성을 높였다.


정재희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쌔미즈 바이 쌤소나이트'는 가볍고 튼튼한 가방의 대명사인 쌤소나이트의 키즈 라인인 만큼 뛰어난 내구성과 우수한 기능성을 갖췄다"며 "여기에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래보로 디자인 측면도 강화했다"고 말했다.


이번 컬렉션은 전국 '쌤소나이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고학년용 그레이 색상은 1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책가방은 159,000~169,000원, 신발 주머니는 59,000원이며, 책가방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탈부착 가능한 미니 파우치가 함께 제공된다.


‘쌔미즈 바이 쌤소나이트 x 카카오프렌즈’ 책가방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