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대해 알고 싶다면?
2017-12-05박상희 기자 psh@fi.co.kr
홈테이블데코페어서 14일 전문 컨퍼런스 열려

2018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궁금한 디자이너 및 마케터를 위한 전문 세미나가 진행된다. 오는 14일 코엑스에서 '홈테이블데코페어'의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홈테이블데코 디자인 & 트렌드 컨퍼런스'가 바로 그것이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덴마크 카라크테르(Karakter), 오스트리아 비트만(WITTMANN), 영국 트렌드 정보회사 스타일러스(Stylus), 한국 J&Brand, 한국 트렌드랩 506 관계자 및 트렌드코리아 2018 공저자 등이 참여하는 트렌드 세미나가 진행된다.

카라크테르의 대표는 새로운 노르딕 디자인, 비트만의 디렉터는 120년 매트리스 역사, 안원경 스타일러스 실장은 글로벌 리서치를 통한 주요 테마별 디자인·컬러·머티리얼 트렌드, 정지원J&Brand 대표는 브랜드와 소비자의 맥락을 담아 완성하는 공간 기획, 이정민 트렌드랩 506 대표는 새롭게 부상하는 소비자와 그들이 열광하는 비주얼 소통의 시대에 주목해야 할 미래 유통 시장의 트렌드, 이향은 성신여대 교수는 지난 10년간 보여진 메가 트렌드와 2018년 대한민국을 주도할 소비 트렌드 등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노대영 집꾸미기 대표는 모바일과 소셜미디어가 리빙 디자인에 가져온 변화에 대해 설명한다.

한편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홈테이블데코페어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감각적인 리빙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국내외 인테리어, 생활용품, 가구 등 홈데코 기업들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