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인더스트리'의 한정판이 궁금하다면 하이드스토어로
2017-11-15강경주 기자 kkj@fi.co.kr
17일 ‘HERO OF ALPHA’ 아티스트 협업 전시 및 팝업스토어 진행

아이콘서플라이(대표 최성환)가 전개하는 '알파인더스트리'가 아티스트 협업 전시 ‘HERO OF ALPHA’ 를 연다. 17일 서울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편집숍 하이드스토어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티스트 윤여준, 샘바이팬(SAMBYPEN), 오식스투(OSIXTWO), '라이풀' 등과 함께 한정판 아트 협업 재킷을 선보인다.


'알파인더스트리'의 글로벌 캠페인 ‘Urban Heroism’에서 착안한 이번 협업은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언더 문화를 이끄는 로컬크리에이터와 공간, 브랜드는 재킷 위에 그들의 히어로즘 메시지를 새겼다.

'에이셉라키' '나이키' 등과 협업한 네온 그래픽을 활용해 서브 컬처를 재해석하는 아트 디자이너 윤여준을 비롯해 미쉐린 타이어 캐릭터 비벤덤을 패러디한 작품으로 호응을 얻은 페이크 아트 디자이너 샘바이펜, 뮤지션 오식스투가 아티스트로 함께 한다. 스트리트 브랜드 '라이풀'과 함께 하나다 아시아 전역에서 활동중인 패션 브랜드 '파라다이스유스클럽'도 동참했다.

윤여준은 약한 자들을 위한 영웅의 모습을 네온 사인 빛으로 표현하며 현 시대에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김세동 아티스트는 DC Comics ‘Watchmen’에서 영감을 받은 영웅을 재해석하며, 기존의 강하기만 한 영웅의 이미지를 보다 친근하고 신선하게 패러디했다.

'하이드스토어'는 아티스트 협업 자켓 전시 및 판매를 진행한다. 판매는 17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7시부터 9시까지는 DJ공연이 진행된다. 7시부터는 래플 추첨을 진행하여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협업 자켓에 대한 판매 수익금 전액은 아티스트가 지정한 후원단체에 기부된다.


알파인더스트리 ‘HERO OF ALPHA’ 아티스트 협업 전시

FAKE ART 디자이너 SAMBYPEN

네온아트 디자이너 윤여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