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봉제協 , 동덕여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2017-11-13강경주 기자 kkj@fi.co.kr
지역 봉제업체 경쟁력 강화 위해 대학 디자인 분야와 전략적 제휴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회장 노양호)가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동덕여대(총장 김낙훈) 평생교육원과 MOU를 체결했다.
지난 8일 성북의류봉제소공인 공동전시장(URZ:유어즈 쇼룸)에서 진행된 제휴식에는 서울패션봉제협회 노양호 회장과 김제경 본부장, 동덕여대 김낙훈 총장과 평생교육원 안선희 교수, 허 준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산학협력 제휴는 지역 산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대학교의 패션 디자인 분야와 지역 의류제조 기반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 날 김제경 본부장은 "이번 MOU를 통해 앞으로 두 기관은 상호존중 및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협약서의 이행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동덕여대 평생교육원(패션디자인 전공)의 패션 디자이너 육성 및 의류제조 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는 한편, 신진 디자이너 및 의류 제조기업의 교육 훈련사업 상호 협력, 패션 디자인과 의류 제조기반 간 산학협력 R&D 네트워크 구축, 첨단소재를 활용한 신제품·신공정 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국내 또는 해외 협업 마케팅 및 공동사업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서울패션봉제협회 노양호(오른쪽) 회장과 동덕여대 김낙훈 총장이 MOU 체결 후 포즈를 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