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대상 스포츠 시설 건립 지원 공모사업 진행
2017-11-06이아람 기자 lar@fi.co.kr
데상트스포츠재단



데상트스포츠재단(이사장 김훈도)가 지자체를 대상으로 스포츠 시설 건립 지원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스포츠 활동 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설립된 데상트스포츠 재단은 생활 스포츠 시설 건립을 지원하고 있다. 재단에서 스포츠 시설을 건립하며 지자체에 기부채납 하는 방식이다.

지난 2014년 ‘가평 무브 베이스볼 파크’를 시작으로 총 여섯 개의 스포츠 시설인 ‘무브 스포츠 파크’를 지었다. 기존에는 수도권 지역에 한정하여 사업을 진행하였으나 올해부터 사업 대상지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있다.

공모사업은 총 10억원 규모로 신청은 11월 30일까지 이메일(dstsports@descente.co.kr)로 접수 받는다.

데상트스포츠재단에서 1차 서류 심사와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2018년 1월경 대상 지자체를 선정한다. 심사에는 스포츠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며 실제 건립은 18년 2월부터 시작 될 예정이다.

체육시설을 건립할 수 있는 나대지 부지를 소유하고 있으며 시설 건립 관련 인허가를 비롯한 행정처리를 진행할 수 있는 지자체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설 명칭은 기존에 건립된 시설과 동일하게 ‘OO(지역명) 스포츠 파크’로 통일한다. 종목의 제한은 없으며 구체적인 평가 항목은 데상트스포츠재단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