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특별한 ‘가치 소비’ 급부상
2017-11-01박상희 기자 psh@fi.co.kr
유통업계, 포미족 공략 나섰다
'포미(FORME)족'이 트렌드를 이끄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포미족'이란 건강(For Health), 싱글(One), 여가(Recreation), 편의(More Convenient), 고가(Expensive)를 합친 신조어.

패션, 리빙, 취미생활 등 다양한 관심사를 가지고 끊임없이 자신에 대한 투자를 멈추지 않으며 불경기에도 가치 있는 소비를 위해 지갑을 여는데 인색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한 아이템을 살펴봤다.

가을 분위기의 코냑 색상 코이노 '볼타' 소파

코이노 볼타 램 세트

'도무스디자인(DOMUS design)'의 볼타 소파는 가을 낙엽을 연상케하는 코냑 색상으로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것은 물론 고급스러운 가을 무드의 인테리어를 연출하게 도와준다. 특히 볼타 소파는 슬림한 4인용 소파와 다목적 스툴형 벤치로 구성되어 인테리어 공간 및 활용에 따라 진정한 휴식을 제공한다.

4인용 소파는 동양인 체형에 맞춘 인체공학적 설계와 접고 펼 수 있는 등받이인 폴딩형 하이백 시스템이 적용되어 펼쳤을 때, 사용자의 머리까지 안정감 있게 받쳐주는 동시에 좌판 깊이가 넓어져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각도 조절이 가능한 등받이 스툴은 등받이를 접었을 때는 다리를 올려 쉴 수 있으며, 등받이를 올리면 미니멀한 1인 소파로 사용할 수 있다.

스와로브스키 스톤 장식의 고급스러운 'MLB' 모자

MLB 스와로브스키 캡


에프엔에프(대표 김창수)의 'MLB(엠엘비)'가 '스와로브스키'의 스톤을 활용한 프리미엄 라인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볼캡과 스냅백 등 두 가지 스타일로 출시되어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또한 스톤 장식 외에 가죽이나 벨벳 등의 소재를 활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로고에만 스톤이 장식된 심플한 디자인부터 원형 모양의 메달 장식 캡에 스톤 장식이 들어간 화려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였다. 특히 최고급 라인은 모자 챙 전체에 스와로브스키 스톤이 장식되어 럭셔리함을 강조했다.

'호세 쿠엘보 에스페샬 레포사도' 한정판 패키지


MLB 스와로브스키 캡

'호세 쿠엘보(Jose Cuervo)'가 멕시코 명절 '죽은 자들의 날(Day Of The Dead; DOTD)'을 기념해 '호세 쿠엘보 에스페샬 레포사도'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호세 쿠엘보 에스페샬 레포사도' 750ml 제품과 전용 글래스 2종으로 구성돼 1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특히 해골 무늬와 다채로운 컬러로 꾸며져 '죽은 자들의 날' 분위기를 잘 보여준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