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 20대는 스타일에 30대는 편안함 1순위
2017-09-11박만근 기자 pmg@fi.co.kr
40~50대 편안한 착화감 주는 스니커즈와 보트 슈즈 선호
위쪽부터 바이오소프 보트 슈즈, 남성용 하이드로, 리갈 스트레이트 팁 키높이


금강제화(대표 김경덕)이 지난 2개월간 판매된 남성 구두의 판매순위를 집계한 결과 연령별로 선호하는 신발 스타일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남성들이 가장 많이 구입한 슈즈는 키높이 구두다. 금강제화는 매년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에 6cm 굽 높이를 접목 시킨 키높이 슈즈를 출시한다. 올 봄에 선보인 리갈 스트레이트 팁 키높이 구두는 정장이나 청바지 등 어떤 옷에도 두루 잘 어울려 20대 남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6cm의 굽은 겉으로 보기에 키높이 구두로 보이지 않으면서 편안한 착화감과 세련된 스타일을 동시에 제공해 만족감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남성은 심플하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로퍼류를 선호했다. 30대가 가장 많이 구입한 헤리티지 로퍼는 굽이 낮은 2.5~3cm 높이의 로퍼로 편안한 착용감을 주고, 발목을 드러내주어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면서 스타일도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검정 또는 짙은 갈색 색상으로 되어있어 비즈니스 룩과 캐쥬얼 룩에 두루 어울릴 뿐 아니라 페니나 테슬 장식에 따라 세련된 감각을 돋보이게 한다.


40대 남성들이 가장 많이 구입한 슈즈는 스니커즈 류다. 특히 스니커즈 중에서도 가죽 소재로 제작해 정갈한 느낌을 주는 스니커즈 인기가 높았다. 50대 남성들은 가벼우면서도 신고 벗기 편리한 보트 슈즈를 가장 많이 찾았다. 보트 슈즈는 전 연령대에서 인기가 높은 디자인 중 하나로 매년 두 자릿수 이상 판매 성장률을 보이는 제품이다. 최근에는 5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높은 구매율을 보이면서 이번 FW시즌에도 판매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될 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금강제화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판매순위 조사를 통해 20~30대 남성들은 선호하는 취향이 변함없이 오랜 시간 동안 유지되는 반면, 40대 이상에서는 젊은 층들에게서 인기를 끌만한 제품들이 높은 판매율을 보이면서 취향 변화가 다소 민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