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브레스', 라이프매거진 콜래보 출시
2017-07-17강경주 기자
라이프사진전 기념...역사전 사진 그래픽으로 녹여내



'브라운브레스'가 라이프매거진 사진전을 기념하는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브라운브레스(대표 김우진)가 전개하는 '브라운브레스'가 LIFE Magazine(이하 라이프)콜래보를 14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라이프사전을 기념하는 캡슐 컬렉션으로 대한민국 정부 수립, 마틴루터킹 목사 연설 사진 등을 그래픽으로 제작, 티셔츠와 에코백에 담았다.


라이프는 당대의 사진가들이 기록한 작품을 통해 시대를 보여주며 포토 저널리즘 역사에서의 중요한 역할을 한 매체다. 라이프의 아카이브는 900만장으로 양과 질에서 비교의 대상이 없을 정도이며 중요한 역사적 사건의 현장에서 평범한 일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1936년 미국 뉴욕에서 창간됐으며 2007년을 끝으로 폐간됐다.


'브라운브레스'는 라이프의 사진 중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의 정부 수립의 장면을 담은 'The Birth of Republic of Korea', 미국의 흑인 인권 운동가이자 목사인 마틴 루터 킹이 테네시주 흑인 청소 노동자들의 파업을 격려하며 했던 마지막 연설을 하는 장면인 'I have a dream, - Martin Luther King Jr', 재즈가 장악했던 스윙시대의 대표적인 연주자 진 크루파가 욘 밀리의 스튜디오에서 연주하는 모습을 담은 'Jazz Drumer, Gene Krupa'까지 3장을 선정해 제품에 녹여냈다. 


'브라운브레스X라이프매거진'은 그래픽 티셔츠 4종, 에코백 3종이 출시됐으며 라이프사진전이 열리는 한가람미술관과 '브라운브레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라이프사진전은 10월 9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