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패션 기업인들이 말하는 스타트업 성공 노하우
젊은 패션 스타트업들은 어떤 고민에 빠져 있을까?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 3층에서는 패션 스타트업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한 '제11회 글로벌패션포럼 심화세미나'가 열렸다. 이 날 세미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 전략'과 '패션 스타트업 강자들에게서 ...
2018-11-15 832호
‘솽스이’ 페스티벌의 승자 ‘유니클로’
'솽스이((雙十一)'가 지난 11일 알리바바 산하의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만 하루 거래액 2135억 위안(약 35조원)의 신기록을 달성하며 막을 내렸다. 이는 지난해의 1682억 위안보다 27% 가량 증가한 것이다. 당일 주 문 건수 또한 10억 건을 넘어섰다. 중국 최대의 쇼핑페스티벌로 ...
2018-11-15 832호
패션월드도쿄서 일본 바이어 사로잡은 브랜드
한국 47개 업체 참가, 눈길일본 최대 패션 전시회 '패션월드도쿄(FASHION WORLD TOKYO) 2018'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총 3일간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열렸다. 올해는 의류, 가방, 주얼리, 슈즈, 맨즈 패션의 5개 전시회 구성된 '패션월드도쿄'와 소싱 중심인...
2018-11-01 831호
‘패션코드’서 만난 스타 브랜드
전시 공간 활용 아쉬움으로 남아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패션코드 2019 S/S'가 지난 10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119개 디자이너 브랜드와 50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들이 참여한다고 내세웠다. 하지만 매 시즌 지적돼온 실질적...
2018-11-01 831호
하이서울패션쇼를 빛낸 브랜드
이번 '헤라서울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하이서울쇼룸'이  2019 봄·여름 하이서울패션쇼를 진행했다. 연합 패션쇼 8개와 단독 패션쇼 12개 등 20명의 디자이너가 참여해 4일간 16번의 런웨이를 펼쳐 해외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하이서울패션쇼 '샐러드볼'(위),...
2018-11-01 831호
서울컬렉션을 빛낸 브랜드 (2)
◇ 잠재력 검증한 '그라피스트 만지'    한·중·일 스트리트 패션 선도할까'그라피스트 만지'만의 느낌을 확인할 수 있는 패션쇼였다. 김지만 디자이너가 이끄는 '그라피스트 만지'는 이번 헤라서울패션위크 '서울컬렉션' 첫 데뷔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고유의 색깔을...
2018-11-01 831호
서울컬렉션을 빛낸 브랜드 (1)
서울디자인재단(대표 최경란)이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개최한 '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가 바이어 및 언론 시민들의 관심 속에 막을 내렸다. 6일간 치러진 '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는 기존 보다 방문객 수가 줄어든 반면 파...
2018-11-01 831호
‘뮌’-한현민 ‘막시제이’-이재형 베스트 디자이너 선정
개성 넘치는 33개 오프쇼 눈길250여 해외 바이어 초청…수주 확대서울디자인재단(대표 최경란)이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개최한 '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가 바이어 및 언론 시민들의 관심 속에 막을 내렸다. 6일간 치러진 '2019 ...
2018-11-01 83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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