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상부 스트리트 씬 리딩 브랜드
가+
가-
‘커버낫’

2020-12-14 오전 11:12:46


배럴즈(대표 윤형석)에서 전개하는 '커버낫'이 스트리트 캐주얼 씬의 1등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1세대 스트리트 '커버낫'은 올해 650억원 외형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2008년 론칭 이후 꾸준히 1020세대에게 탄탄한 지지를 받고 있으며, 무신사와의 견고한 파트너십으로 꾸준한 성장세가 예고된다. 배럴즈는 '커버낫'의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연 매출 1000억원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



몇 해 전부터 '커버낫'은 누구나 쉽게 입을 수 있는 스트리트 감성의 디자인 기획으로 볼륨화를 시도해왔다. 특히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상품 기획 전략과 반응형 생산 전략이 주효했다. 올 여름 분화한 로고 플레이, 그래픽 디자인 차별화, 컬러 바리에이션, 콜래보레이션 등을 고려해 티셔츠만 130여개 디자인을 출시했고, 초기 소비자 반응을 살피면서 '잘 나가는' 디자인에 생산 물량을 집중 투입시켰다. 


또한 시즌마다 컬렉션마다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흥미로운 콘텐츠 기획도 한몫했다. 올 한해만 진로, 쌍용자동차 티볼리, GS25 편의점, 게임 배틀그라운드, SPC 해피포인트 등 산업간 경계를 허문 협업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커버낫'은 온라인은 무신사에 집중하고, 오프라인은 단독 매장을 확대하면서 매출 볼륨을 키우고 있다. '커버낫'은 현재 아울렛·복합쇼핑몰·백화점 등 대형몰 중심으로 20여개 오프라인 매장을 전개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월평균 매출 1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매장도 6개에 달한다.



패션인사이트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FI STAR AWARDS 2020
월매출 730억원, 코로나도 빗겨간 남다른 저력
올해도 역대급 질주, 아웃도어 역사 다시 쓴다
전국 스트리트는 ‘라독’ 열풍에 휩싸였다
지속가능 패션은 시대정신 '업사이클링 브랜드' 주목
온라인 패션마켓 게임 체인저로 등극
여성 영캐주얼 레전드, 20년 연륜 빛났다
국민 브랜드, 국민 상품으로 글로벌 무대 도약
BTS 만나 난공불락 공고히 다졌다
2030 여심 사로잡은 온라인 쇼핑 핫플
운동·일상 경계 허문 애슬레저 라이프스타일 선도
10대 소녀 온라인몰 1등 1000억 스타 브랜드 도약
거침없는 질주, 글로벌 강자로 고고씽
MZ 여성 잡고 1등 패션 이커머스 우뚝
브랜딩 밸류에이션이 스타 브랜드 비결
디지털 혁신으로 온라인 언더웨어 평정
자타공인 남성 간판 브랜드, 내년에 제2 전성기 띄운다
2030 골린이도 사랑하는 골프웨어
고객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위상 과시
Fashion Insight MZ HOT PICK BRAND 2020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