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여심 사로잡은 온라인 쇼핑 핫플
가+
가-
‘아뜨랑스’

2020-12-14 오전 10:51:07


에스엔패션그룹(대표 구길리)에서 전개하는 '아뜨랑스'가 코로나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9월까지 450여억원 매출액을 올리다가 지난 10월 월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2030 여성들 사이에서 '오피스룩' '집근처마실룩' 키워드 검색량이 높다는 점을 확인하고, 소비자들과 소통을 통해 두 키워드를 중심으로 자체 기획한 브랜드로 풀어낸 것이 주효했다. '아뜨랑스 옷을 한번도 안 사본 여자는 있어도 한번만 사본 여자는 없을 것'이라는 말도 과언이 아니다.



매출 성장세를 이끈 전략은 서로 다른 니즈를 가진 고객들을 연령별로 세분화해 공략한 점에 있다. 주요 타겟인 2030 중에서도 20대 초반, 20대 중후반, 30대 초반 등 다시 한번 세분화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으며, 연령별 맞춤 큐레이팅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그만큼 오피스룩, 웨딩게스트룩, 셀프웨딩룩, 캠퍼스여신룩, 집근처마실룩, 아나운서룩, 셀럽룩, 홈웨어 등 2030 여성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템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지난 9월 카테고리 세분화를 넘어 고객들과 소통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했다. 20대 초반에 가장 잘어울리는 감성 데일리룩을 제안하는 '스무레', 퀄리티를 높인 미니멀 감성의 '프롬리리컬', 아뜨랑스 인기 카테고리인 오피스룩을 강화한 '아띠블라썸' 등이 있다.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2030대 중에서도 연령별로 더 세분화한 전략으로, 각 고객층이 선호하고 가성비와 가심비를 반영한 아이템들을 중심으로 제안하고 있다.



패션인사이트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FI STAR AWARDS 2020
월매출 730억원, 코로나도 빗겨간 남다른 저력
올해도 역대급 질주, 아웃도어 역사 다시 쓴다
전국 스트리트는 ‘라독’ 열풍에 휩싸였다
지속가능 패션은 시대정신 '업사이클링 브랜드' 주목
온라인 패션마켓 게임 체인저로 등극
여성 영캐주얼 레전드, 20년 연륜 빛났다
국민 브랜드, 국민 상품으로 글로벌 무대 도약
BTS 만나 난공불락 공고히 다졌다
운동·일상 경계 허문 애슬레저 라이프스타일 선도
10대 소녀 온라인몰 1등 1000억 스타 브랜드 도약
거침없는 질주, 글로벌 강자로 고고씽
MZ 여성 잡고 1등 패션 이커머스 우뚝
브랜딩 밸류에이션이 스타 브랜드 비결
명실상부 스트리트 씬 리딩 브랜드
디지털 혁신으로 온라인 언더웨어 평정
자타공인 남성 간판 브랜드, 내년에 제2 전성기 띄운다
2030 골린이도 사랑하는 골프웨어
고객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위상 과시
Fashion Insight MZ HOT PICK BRAND 2020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