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룩의 코어, 효성 ‘크레오라’시리즈
가+
가-
블랙ㆍ파워핏 등 신축성 뛰어난 스판덱스 선보여

2015-11-30 오후 6:16:19


효성의 ‘크레오라 블랙’이 적용된 요가복

최근의 패션 트렌드인 애슬레저룩에는 신축성이 뛰어난 스판덱스사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효성이 자랑하는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애슬레저 트렌드와 관련해, 효성 ‘크레오라’는 ‘파워핏(Power-Fit)’ ‘블랙(Black)’ 등을 활용한 제품들을 주요 협력 업체들과 함께 개발해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요가복에는 ‘크레오라 블랙’이, 애슬레저에는‘크레오라 파워핏’이 적합하다. 최근에는 란제리와 스포츠 브라에도‘파워핏’ ‘칼라플러스’가 사용되고 있다.

◇ 블랙 원착 스판덱스 ‘크레오라 블랙(Creora Black)’

‘크레오라 블랙’은 블랙 컬러의 원착사 제품으로 짙은 색상의 원단을 당기면 스판덱스가 희끗희끗하게 보이는 현상인 그린 스루(Grin-through)현상을 해결함으로써 일반 스판덱스로는 표현할 수 없는 깊고 고급스러운 색상을 발현할 수 있다.

효성은 ‘크레오라 블랙(creora® Black)’과 관련, 기존 40데니어, 70데니어 위주의 생산에 안주하지 않고, 다른 경쟁 기업들이 생산하지 않았던 55데니어, 105데니어 등을 2년 전부터 개발해 고객들과 원단 생산을 진행해 왔다. 105데니어의 경우, 올해 나이키의 요가복(Yogawear) 라인인 ‘스칼프처(Sculpture)’에 적용되어 판매되고 있다.

이외에 콜럼비아(Colombia), YumiTumi, GAP Body 등 유수의 브랜드들이 현재 ‘크레오라 블랙’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 고내열성, 고파워스판덱스 ‘크레오라 파워핏(Creora Power Fit)’

효성 ‘크레오라’가 사용된 래쉬가드

‘크레오라 파워핏’은 우수한 파워와 내열성을 가진 스판덱스로 고온 세팅하거나 재염해도 원단의 파워를 유지시켜주며, 특히 폴리에스터 원사와 교직해 분산 염료에 염색할 때 고온 염색이 가능해 뛰어난 색상과 우수한 견뢰도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경량박지 원단에서도 우수한 강도와 내열성을 제공한다.

‘파워핏(Power-Fit)’의 경우, ‘크레오라’ 레귤러 제품이지만, 폴리에스터 원사와 같이 사용하게 되면 그 본연의 기능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파워핏’은 ‘크레오라’의 하이 파워 리커버리 제품이면서 내열성(High Heat Resisitant)이 뛰어난 제품으로 고온고압에서 진행되는 폴리에스터 염색 공정에서도(염색 온도 130℃, 고견뢰도 염료 사용 등 조건이 맞을 경우) 좋은 파워와 리커버리를 구현함은 물론, 견뢰도에 있어서도 한층 안정적인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파워핏’의 기능은 고파워 리커버리를 요구하는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에 최고의 기능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크레오라’ 수영복에도 제격

효성 ‘크레오라 하이클로’가 적용된 ‘레노마’ 수영복

효성은 지난 여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수영복ㆍ란제리 및 섬유 소재 전시회인 ‘모드시티’에 참가해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Creora®)’의 신제품 ‘하이클로(Highclo™)’ 20, 30, 55 데니어를 선보였다.

‘크레오라 하이클로’는 내염소성이 뛰어나 수영장의 소독 약품에 의해 수영복의 탄력성이 떨어지는 현상을 최소화 시키는 기능성 스판덱스 원사다. 일반 스판덱스를 사용한 수영복보다 5~10배 오래 입을 수 있어 글로벌 수영복 브랜드 ‘스피도’ 등에서 사용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하이클로’ 55 데니어는 40 데니어로 만들어진 기존의 제품 보다 파워가 15% 정도 향상된 제품으로, 이를 사용한 수영복은 착용감과 체형보정 기능이 뛰어나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대표 수영복 브랜드 ‘레노마’와 협업해 하이클로 55 데니어를 사용한 수영복을 소개했다. 현재 레노마 수영복은 효성 ‘하이클로’ 고내염소성 제품을 사용한 수영복, 래쉬가드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 ‘레노마’에서는 효성의 나일론 소재인 ‘아쿠아-X’및 폴리에스터 소재인 ‘아스킨’을 활용해 래쉬가드와 워터레깅스도 선보였는데, 이 소재들은 흡한속건 기능은 물론 비침 방지와 UV 차단효과가 뛰어나다.

김경환 기자
nwk@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애슬레저’ 새로운 카테고리로 성장
왜 애슬레저(athleisure) 인가?
성장 잠재력 높은 ‘애슬레저 마켓’
‘애슬레저’, 트렌드 넘어 카테고리로 부각
애슬레저 스포츠는 우리가 주도한다
애슬레저 마켓, 떠오르는 브랜드를 주목하라!
아웃도어, 애슬레저로 영광 재현 노린다
패션기업, 애슬레저 마켓서 ‘반전’ 노린다
‘휠라’, 애슬레저 트렌드 이끌어 나갈 것
IT산업, 애슬레저 마켓 키운다
애슬레저 스포츠 뒷받침하는 ‘한국 기능성 소재’
“화섬 소재에 대한 사용 요구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
‘배럴’, 어번 피트니스 라인 강화
“이제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배럴’을 떠올려주세요”
“스키 NO.1 브랜드가 토털 스포츠로 거듭납니다”
‘엘레쎄’, 기능성에 컬러 입혀 새롭게 도약한다
“‘웨스트우드’ 성공신화, ‘엘레쎄’로 이어가겠습니다”
“스포츠 강사들 입소문으로 유명해졌지요”
운동하는 여성들이 양재천으로 가는 이유는?
‘써코니’, 애슬레저 대표 브랜드에 도전한다
히트 아이템이 파워 브랜드 만든다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