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소재 힘모아 글로벌 시장 뚫는다
가+
가-
섬산련, 7월 8일 수요 맞춤형 신소재 컬렉션 개최

2015-06-24 오후 5:01:51


지난해 열린 ‘수요 맞춤형 신소재 컬렉션’ 모습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는 7월 8일 섬유센터에서 글로벌 리테일러들의 수요에 부합하는 핵심 섬유 소재를 모아 글로벌 의류 벤더 및 패션(유통)기업들에게 프로모션하는 ‘2015 섬유패션 기업간 수요 맞춤형 신소재 컬렉션(K- PERFORMANCE DAY)’을 개최한다.

이번 컬렉션에는 휴비스, 코오롱패션머티리얼, 효성 등 원사 기업과, 전방, 삼일방직, 경방, 일신방직 등 면방 기업을 비롯해 성안, 영텍스타일, 신흥, 세창상사, 덕산엔터프라이즈, 영풍필텍스, 에스엔티, 에스에프티 등 대표적인 니트ㆍ우븐을 전문 생산하는 35개사가 전시 업체로 참여한다.

바이어로는 글로벌 의류 벤더 기업, 대형 패션 기업, 바잉오피스 뿐만 아니라, 홈쇼핑, 패션 전문 온라인몰 등의 소재 소싱 담당자를 대거 초청해 국산 소재의 채택률을 높이고 국내 섬유패션 스트림간 상생 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섬산련은 이번 컬렉션을 계기로 신소재 개발 역량을 보유한 선도 소재 기업과 수요 기업을 매치 메이킹해 글로벌 리테일러의 신소재 요구에 대응하고 섬유패션 스트림간 기술 개발 협력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신소재 컬렉션의 테마는 ‘트랜스폼드 퓨리티(Transformed Purity)’로, 이는 최근 천연섬유의 다기능화에 따라 코튼, 울 등의 다양한 용도 전개가 진행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이번 컬렉션에 참여한 소재 기업은 최근 글로벌 리테일러의 수요가 급증하는 멜란지 효과 소재, 액티브웨어용 리플렉티브 소재 및 천연섬유 감성의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고밀도 환편, 컴프레셔, 더블페이스, 멀티레이어, 에어메쉬, 스폰지 본딩 등 국내 선도 기업이 개발한 다양한 신소재도 출품한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서는 ‘글로벌 리테일러 신소재 분석 세미나’를 개최, 글로벌 리테일러들의 최신 요구 신소재 아이템과 분야별 국내 소재 기업의 신소재 개발 동향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의류 벤더 기업인 한세실업, 한솔섬유, 약진통상에서는 미주, 유럽 등 글로벌 리테일러가 최근 많이 찾는 신소재 동향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며, 국내 화섬 메이커인 휴비스에서는 최신 국내 화섬 소재 개발동향을, KOTITI에서는 국내 주요 면방 기업의 개발 소재 동향을 각각 발표한다.



김경환 기자
nwk@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