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슈에뜨’ 변신은 무죄...한소희 효과 매출 고공행진
가+
가-
최강 상품력, VR체험 콘텐츠 등 3박자 주효…매월 30%씩 쑥쑥

2021-05-17 오전 11:27:15

럭키슈에뜨'가 배우 한소희를 모델로 내세워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펼치며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여성복 시장 핫 브랜드로 떠오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럭키슈에뜨'가 전년비 월평균 130%씩 신장하며 나 홀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배우 한소희를 모델로 기용하고 소비자 니즈에 발맞춘 트렌디한 제품 출시, 온라인 채널을 통한 색다른 VR 체험공간  운영 등 고객 접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강화한 3박자 전략이 주효했다.


이번 시즌 '럭키슈에뜨'는 편안한 실루엣의 점프수트 스타일과 온도 차가 큰 날씨에 활용도 높은 재킷, 베스트 등을 선보여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셔링 디테일 데님 점프수트의 경우 러플 디테일과 시원한 워싱 컬러로 편안함과 스타일을 모두 잡아 출시 3주만에 완판을 기록, 2차 리오더에 들어갔으며 판매율이 110%대에 육박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또 블랙 컬러의 깔끔한 프릴 디테일 점프수트는 휴가지부터 데일리 웨어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기가 많다. 이 밖에 벨트 카라리스 재킷은 노카라 또는 7부 소매 형태로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 럭키슈에뜨는 레트로 무드 아이템과 데님라인을 출시한데 이어 '식탁에서 만나는 슈에뜨'라는 슬로건 아래 롱드레스, 앞치마 등의 스타일링웨어와 파스타접시, 머그컵 등의 테이블웨어 그리고 오일 파스타, 프렌치 토스트 등의 밀키트까지 내놓고 장르를 넘나드는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으로 MZ세대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셔링 디테일 데님 점프수트(왼쪽)와 프릴 디테일 점프수트


◇ 디지털 VR 런웨이·라이브 커머스로 탄력
이번 시즌 '럭키슈에뜨'는 모델 한소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한소희를 내세워 VR 영상의 디지털 런웨이를 선보인 것이 기대이상의 반응으로 나타난 것.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환경에서 '럭키슈에뜨' 제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보고 즐기며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영상 속 한소희는 프로페셔널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힘입어 '럭키슈에뜨'는 라이브 커머스를 본격화 하고 판매 접점을 늘리는데 힘을 쏟고 있다. 그 결과 봄시즌 주요 제품들이 출시 2주만에 초도물량을 완판하고 리오더에 들어가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 화려한 패턴, 레트로 무드 아이템 인기
매년 트렌드로 복고풍이 빠지지 않는 가운데 이번 시즌 럭키슈에뜨는 레트로 무드의 아이템을 대거 출시해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여유로운 핏에 화려함은 기본이고 여름 시즌에 맞춘 화사한 컬러감이 돋보인다.


앞서 언급한 프릴 디테일 점프수트 외에 러플 카라 세일러 프린트 드레스는 카라의 모양을 크게 하고 절개선에 러플 장식의 포인트를 준 유니크한 아이템이다. 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소매를 걷어 입을 수 있도록 했으며, 옆선에 주머니를 부착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인 럭키슈에뜨 테이블 컬렉션


◇ 복고 패션의 정석은 데님
데님은 언제, 어느 트렌드에서도 빛이 나는 아이템이다. 특히 부담없이 다양한 룩과 즐길 수 있어 모든 사람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는다. 럭키슈에뜨는 이번 시즌 데님의 실루엣을 다르게 하고 컬러로 레이어드해 브랜드만의 고유 매력을 발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앞서 언급한 셔링 디테일 숏 슬리브 데님 점프수트 외에 언발란스 디테일 박시 핏 데님 베스트는 일반 베스트와는 결이 다른 제품이다. 좌우 언발란스로 유니크한 무드를 느낄 수 있으며 박시핏으로 올해 트렌드와도 잘 맞는다. 두 가지 톤의 데님을 사용해 기본 데님이나 다른 아이템과 믹스매치 코디를 추천한다.


데님 팬츠는 이번 시즌 더욱 여유로워진 배기핏이 주를 이룬다. 이 중 프론트 턱 배기 핏 데님 팬츠는 옆라인이 둥근 형태로 유니크함을 주며, 레이어드 카라 플레어 숏 슬리브 블라우스에 비대칭 카라와 셔링 포인트가 있어 둘을 함께 매치하면 복고 느낌을 배가시켜 준다.


◇ 언택트 시대, 식탁에서 만나는 '슈에뜨'
'럭키슈에뜨'는 비대면의 일상화, 홈쿡족의 확산 추세에 맞춰 'A Lucky Table' 콘셉의 테이블웨어 콜래보레이션 라인을 내놓고 또 한번 파격을 시도했다. 이번 협업은 지난달 30일 코오롱몰 라이브쇼를 통해 오픈 프로모션으로 판매한 테이블웨어 제품이 1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히트를 기록, 순항을 예고하고 있다. 이날 방송 중 동시 접속자 수가 1만6000여명에 달하는 등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으며 향후 테이블 컬렉션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인 것.


'A Lucky Table'은 빈티지 키친웨어 셀렉트숍인 '커먼키친'과 카페 '에이블'이 럭키슈에뜨와 협업해 화사한 색감과 브랜드의 감각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컬렉션으로 테이블웨어부터 스타일링웨어, 밀키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이 중 테이블웨어는 파스타 접시, 중접시, 소접시, 머그컵 등 총 19종으로 구성된다. 메인 요리나 디저트 등 현대 식생활과 문화에 맞춰 다양한 식기 구성으로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줄 스타일링웨어는 롱드레스, 러플 팬츠, 앞치마, 팬츠, 스카프 등 31종 아이템으로 구성되며, 브런치 카페 '에이블'과 협업해 선보이는 파스타, 토스트 등 밀키트 역시 간편하면서도 완벽한 식탁을 완성시켜 주는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눈길을 끈다.



김우현 기자
whk@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