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패션은 시대정신 '업사이클링 브랜드' 주목
가+
가-
‘래코드’

2020-12-16 오전 8:53:09


'옷을 해체하고 재조합하는 작업이 지구를 살린다'라는 슬로건 아래 업사이클링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코오롱FnC의 '래코드'가 본지 선정 '2020 스타어워즈' 최고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선정은 특히 코로나 이후 지속가능 패션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친환경 자연보호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점에 수상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코오롱FnC는 지난 2012년 '래코드'를 론칭하고 패션업계에선 가장 먼저 지속가능패션을 주창하며 패션의 고정관념을 깨뜨리는데 노력해왔다. 올해부터는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1세대 디자이너 진태옥 등과의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업사이클링 브랜드의 한계를 뛰어넘은 패션의 미래비전 카테고리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3년차 이상의 재고를 해체해 그 원단으로 전혀 새로운 제품을 만든다는 기본 콘셉 아래 '나이키'와는 스포츠웨어, 운동화 등의 리사이클링 버전을 보여줬으며, 진태옥과 협업한 컬렉션을 통해서는 남성정장을 해체해 여성 드레스로 재탄생시켜 업사이클링 브랜드의 진화된 면모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와 함께 '래코드'가 장인의 손길로 정성스럽게 다듬어지는 브랜드임을 알리기 위해 팝업매장을 통해 분위기 띄우는데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6월 신세계 강남점에 이어 지난달엔 갤러리아 본점 명품관 WEST에서 팝업행사를 열고 고객들에게 '래코드'의 옷들이 퍼즐을 맞추듯 한땀 한땀 손으로 만들어지는 제품임을 알렸다. 이어 중국 청두로 팝업 무대를 옮겨 유명 편집숍인 '리퍼블릭' 쇼룸에서 백전노장 진태옥 디자이너의 눈으로 바라본 업사이클링 제품이 얼마나 아름다운가를 보여줘 큰 관심을 끌었다.



패션인사이트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FI STAR AWARDS 2020
월매출 730억원, 코로나도 빗겨간 남다른 저력
올해도 역대급 질주, 아웃도어 역사 다시 쓴다
전국 스트리트는 ‘라독’ 열풍에 휩싸였다
온라인 패션마켓 게임 체인저로 등극
여성 영캐주얼 레전드, 20년 연륜 빛났다
국민 브랜드, 국민 상품으로 글로벌 무대 도약
BTS 만나 난공불락 공고히 다졌다
2030 여심 사로잡은 온라인 쇼핑 핫플
운동·일상 경계 허문 애슬레저 라이프스타일 선도
10대 소녀 온라인몰 1등 1000억 스타 브랜드 도약
거침없는 질주, 글로벌 강자로 고고씽
MZ 여성 잡고 1등 패션 이커머스 우뚝
브랜딩 밸류에이션이 스타 브랜드 비결
명실상부 스트리트 씬 리딩 브랜드
디지털 혁신으로 온라인 언더웨어 평정
자타공인 남성 간판 브랜드, 내년에 제2 전성기 띄운다
2030 골린이도 사랑하는 골프웨어
고객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위상 과시
Fashion Insight MZ HOT PICK BRAND 2020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