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살 ‘써스데이’, 이제 또 다른 20년을 준비합니다
가+
가-
뮤즈 공효진 내세워 아티스트 토드 셀비와 제휴

2020-08-27 오후 12:42:19


'써스데이 아일랜드'가 론칭 20주년을 맞아 뮤즈 공효진과 함께 아티스트 토드 셀비와 협업한 에디션을 내놓고


9월 7일부터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지엔코(대표 김석주)에서 전개하는 내추럴하고 자유로운 감성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가 올해 론칭 20주년을 맞아 뮤즈 공효진과 함께 스페셜한 아트 콜래보레이션 에디션을 내놓았다. 20살 생일을 맞은 의미있는 해를 기념하기 위해 글로벌 아티스트? '토드 셀비'와 특별한 협업을 진행한 것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단순히 그림을 표현하는 아티스트 이상의 관점에서 자연과 사람에 대한 따뜻한 시선, 공간을 창의적으로 재조명해 표현하는 라이프 아티스트로서의 행보가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는 판단 아래 협업을 진행한 것"이라고 말했다.


토드 셀비와 콜래보한 에디션을 입은 뮤즈 공효진


약 10개월간에 걸쳐 진행된 셀비와의 코웍에서 중점을 둔 것은 론칭 이래 20년동안 '써스데이 아일랜드'가 독보적으로 유지하고 발전시켜온 고유의 패턴, 즉 그래픽에 대한 부분과 토드 셀비의 감성 넘치고 위트있는 아트워크, 아름다운 수채화 같은 그림들의 조합을 통해 '써스데이 아일랜드'만의 새로운 패턴을 완성시키는 작업이었다.


이를 위해 지엔코 본사 디자인 및 기획팀이 LA 토드 셀비 작업실을 직접 방문, 구체적인 콜래보 방향을 협의하고 디테일한 디벨롭 작업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그 결과물인 이번 콜래보 에디션은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내추럴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서 영감을 받은 토드 셀비만의 독특한 시선이 담긴 추상적인 꽃, 새, 식물 등 자연의 요소들을 독창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정형화되지 않은 그만의 독특한 그림체가 '써스데이 아일랜드' 고유의 패턴과 만나 새롭게 재해석 되어 아티스틱하고 차별화된 스페셜 패턴으로 재탄생 했다.


이는 패브릭, 니트 조직 등에 스며들어 론칭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시그니처 아이템 원피스, 니트, 액세서리 등 50여가지 다양한 스타일의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부활했다.


'써스데이 아일랜드' 기획팀이 LA로 날아가 아티스트 토드 셀비와 새로운 패턴 개발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특히 이번 콜래보를 통해 8가지 스타일의 키즈 라인을 한정판으로 처음 선보인 것도 남다른 의미가 있다. 이번 콜래보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써스데이 아일랜드'는 오는 7일부터 2주동안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고객들을 콜래보 에디션의 다양한 패턴과 아트워크로 가득한 토드 셀비의 작품 속 공간으로 초대해 20주년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 버전을 보여주겠다는 것.


또 이 자리에는 토드 셀비와 뮤즈 공효진의 스페셜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뉴욕과 서울, 서로 다른 공간에서 각자의 취향을 서로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토크 형식의 영상을 통해 비대면 컨셉의 위트있고 라이브한 스토리를 선보인다. 이처럼 다양하게 보고 느끼고 참여하는 콘텐츠로 가득한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뮤즈 공효진과 함께하는 AR서비스 등 특별한 체험 기회가 마련될 예정이어서 또 다른 관심거리다.


정소민 마케팅 팀장은 "이제는 브랜드가 어떤 이미지를 보여 주느냐에 따라 고객을 확보하는 시대가 아니다. 브랜드 스스로가 어떤 가치를 추구하고 그것을 일관되게 지켜 나가는지에 따라 브랜드 팬덤을 일으키고 유지하는 바탕이 되는 시대다. 올해로 론칭 20주년을 맞은 '써스데이 아일랜드'는 또 다른 20년을 향해 브랜드의 고유 가치를 견지하면서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참신한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우현 기자
whk@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