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中 스트리트 캐주얼 No.1 향해 고고씽
가+
가-
아크메드라비 / Acme de la Vie

2020-08-02 오후 1:19:32


ADLV(대표 구진모, 구재모)가 전개하는 '아크메드라비'가 지난해 면세점 대박에 힘입어 올해 온라인 시장에서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아크메드라비'는 올해 들어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면세점 매출 상승세는 잠시 멈췄지만 온라인 면세점에서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MZ세대와 호흡하는 다양한 협업 컬렉션 발매를 통해 온라인 매출이 매월 1.5배 이상 상승하는 효과를 보고있다.


지난 6월 '아크메드라비'는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를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현 시점 최고의 걸그룹 중 하나로 꼽히는 트와이스를 내세워 홈페이지에 'twice' 카테고리를 개설하면서 인지도 상승은 물론 팬들의 구매가 몰렸다.


이와 더불어 중국에서는 라이브 방송으로 온라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 6월 진행된 중국 상반기 최대 쇼핑페스티벌인 '618 연중따추' 기간 동안 티몰에서만 1만장을 판매했으며, 인기 왕홍 비야(Viya)를 섭외해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는 10분 동안 7만장의 주문이 몰려 도합 3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아크메드라비'는 앞서 지난해부터 티몰의 TP사 이링쥬와 손잡고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중국 온라인 시장의 강자로 등극했다. 올해 초에는 중국 왕홍 1, 2위로 꼽히는 장다이와 리쟈치를 호스트로 내세워 라이브 방송을 진행, 각각 6만장, 4만장을 판매해 30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아크메드라비'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비즈니스 밸런스를 맞추면서 올해에도 매출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에서는 트와이스와 카카오 프렌즈에 이어 MZ세대의 관심을 이끌 수 있는 콘텐츠들과 협업해 다양한 이슈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패션인사이트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롱패딩 깡패’ 별칭… 무신사 덕분이죠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이커머스 익스프레스~
2020 이커머스를 빛낸 STAR BRAND 20
MZ세대 잡으러 영 패션 플랫폼 공략
BTS·SYSTEM 특별 사이트 제작으로 공전의 히트
SSF숍의 효자 브랜드, 모바일은 내가 강자!
이커머스 강자, ‘안다르’ 애슬레저 붐 일으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가 픽(Pick)한 핸드백
‘온라인 퍼스트’로 옛 영화 되살렸다
‘5252 by 오아이오아이’, MZ세대 사로잡았다
소호몰 최초 새벽배송으로 고객감동 실현
1020 세대가 애정하는 최강 이커머스 브랜드
가심비 1위로 남성복 온라인 마켓 싹스리
‘크림치즈마켓’ 1인 셀러 대박 신화 썼다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