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푸퍼형 숏패딩 뜬다…K2 ‘씬에어’ 주목

2023-11-14 김우현 기자 whk@fi.co.kr

볼륨감 있는 푸퍼패딩 스타일이 대세

Image
K2 모델 수지가 푸퍼형 숏패딩 ‘씬에어 에이스’를 착용한 화보



뚝 떨어진 기온에 겨울 아우터를 고민하는 지금, 패션업계는 겨울 주력 아이템으로 숏패딩에 주목하고 있다. 보온성과 편안함을 갖추면서도 투박하지 않은 패셔너블한 패딩룩이 인기를 끌면서 푸퍼형 숏패딩이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되며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부풀다’란 뜻의 영어 ‘puff’에서 비롯된 푸퍼는 보온을 위해 솜이나 다운, 구스 등 충전재를 넣어 부풀어 오른 옷을 가리킨다. 아웃도어를 포함한 패션업계에서는 예년보다 더 다양해진 컬러, 기장감, 소재를 적용한 푸퍼형 숏패딩을 대거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트렌디한 푸퍼 스타일 숏다운 ‘씬에어 에이스(ACE)’를 선보였다. 트렌디한 디자인에 스타일리시함이 돋보이는 크롭 기장의 푸퍼 스타일로 가벼움과 따뜻함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이다.


특히 업계 최초로 혁신적인 다운 압축 기술을 적용한 다운 패브릭 '씬다운'을 앞뒤 어깨 상단에 적용해 다운 착용시 어깨에 느껴지는 무게감을 최소화 했다. 씬다운이 적용된 부위 외에는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고 동물 복지를 준수한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 받은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했다.


이양엽 상품기획부 이사는 “최근 몇 년 동안 보온성을 갖춘 트렌디한 디자인의 숏패딩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K2 씬에어 다운은 차별화된 소재와 기능성, 세련된 스타일로 매년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Image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