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신발 컬래버레이션 활발

2023-11-13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닥터마틴과 알파 인더스트리즈, 클락스와 팝카앤의 협업 진행 눈길

Image
닥터 마틴 X 알파 인더스트리 컬렉션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패션 컬래버레이션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특히 신발 분야에서는 연이은 신발 협업으로 유명한 닥터마틴과 클락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닥터마틴과 알파 인더스트리즈(Alpha Industries)는 60년대부터 시작된 두 브랜드의 워크웨어 기반을 공유하며 헤리티지 기반의 이상적인 제품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알파 인더스트리즈는 미 공군 MA-1 비행 재킷으로 유명하며, 여전히 오리지널 군용 규격으로 제조되고 밝은 리버서블 안감과 유틸리티 포켓이 특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닥터마틴은 부드러운 가죽과 나일론 소재의 타릭(Tarik)과 1460 벤 부츠의 발목에 소매 포켓을 추가하고 MA-1에서 직접 가져온 탈착식 알파 인더스트리즈 풀 탭과 함께 블랙 레이스와 신발 브랜드 특유의 노란색 스티치를 더해 리마스터링했다.


또한 알파 백팩은 'DM의 애티튜드'에 실용성을 더했다. 포켓이 추가된 이 백팩은 스무스 가죽, 키예프 가죽, 나일론의 견고한 조합으로 제작되었으며 동일한 알파 인더스트리즈 풀 탭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협업은 장르를 정의하는 독특한 사운드로 유명한 런던의 얼터너티브 밴드 파워플랜트(Powerplant)의 드러머 로이드 클립스턴(Lloyd Clipston)과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통해 더욱 생생하게 전달된다.


Image
클락스 오리지널스 X 팝캔 컬렉션



또한 영국을 대표하는 국민 컴포트 슈즈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신발 제노업체 클락스(Clarks)의 오리지널스(Originals) 브랜드는 뮤지션 팝캔(Popcaan)과 협력하여 이번 달에 새로운 왈라비 실루엣을 출시했다.


팝캔은 자메이카 출신 뮤지션으로 댄스홀 클래식 '클락스'의 오프닝 가사인 '새 클락스를 구했어?(A wey yuh get tha new Clarks deh, dawdi?)'로 비브즈 카텔과 함께 출연하는 등 클락스 오리지널스와의 인연이 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클락스 오리지널스와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팝캔은 왈라비 부츠에 '오늘날 젊은 세대를 위해 리메이크된 아이콘'이라는 표현을 붙였다.


그의 대담한 미학은 눈에 띄는 카모 프린트를 통해 생생하게 살아났다. 그리고 패턴과 깔창 곳곳에 그의 시그니처인 'Unruly' 문구가 새겨져 있다. 레드와 블랙 컬러의 공동 브랜드 신발끈은 모든 것을 하나로 묶어주는 포인트가 되며, 수제 스티칭과 시그니처 크레이프 밑창은 클락스 고유의 브랜딩이다.


콜라보레이션 캡슐은 11월 10일(현지시각)에 출시되며, 영국, EU, 미국, 일본, 중국의 클락스 웹사이트와 런던(버윅 스트리트), 맨체스터, 오사카, 도쿄, 베이징의 매장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