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인, 전세계 젊은 디자이너에게 러브 콜

2023-01-27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2021년에 시작된 '쉬인 X' 프로젝트...올해 다시 컴백

울트라 패스트 패션으로 유명한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쉬인이 젊은 디자이너들과 함께 미래 비전을 모색하고 있다


울트라 패스트 패션으로 전세계 Z세대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중국 전자소매업체 '쉬인(Shein)'이 젊은 패션 디자이너들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강화에 나섰다.

2021년에 시작된 '쉬인 X' 프로젝트는 올해 또 다른 라운드로 돌아온다. 이 회사는 온라인 리테일 대기업의 지원을 받을 창의적인 젊은 인재들에게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쉬인은 멘토링 세션, 마스터 클래스 및 전용 웹 사이트를 통해 젊은 신진 디자이너에게 제품 개발, 제조 및 마케팅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 측은 젊은 디자이너의 의류 생산에 자금을 지원하며, 플랫폼에서 그 제품을 판매한 후 판매 수수료를 디자이너에게 지급한다. 또한 참가자는 자신의 디자인에 대한 권리도 보유하게 된다.


쉬인은 올해 수천 명의 새로운 인재를 유치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회사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쉬인 X'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신인 디자이너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플레이어들과 협업하고, 독점적인 행사에 참여하고, 비즈니스 목적으로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1월, 쉬인은 대회를 조직하기 위해 졸업패션재단(Graduate Fashion Foundation)과 협력하고 있다. 우승자는 오는 6월 쉬인이 파리에서 주최하는 패션쇼에 참가할 예정이다.


쉬인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년간 537만 달러(약 66억 원)의 수수료를 포함해 5천500만 달러(약 679억 원)를 '쉬인 X' 프로젝트에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2021년 출시 당시 전 세계적으로 약 3,000명의 지원을 받아 이중 7명의 디자이너들이 선발되어 25,000개의 제품이 판매됐다.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지난 2008년에 설립된 전자상거래업체 쉬인은 최근 최대 30억 달러(약 3조 7,035억 원)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협의 중이다. 현재 쉬인의 기업 가치는 640억 달러(약 79조 80억 원)로 평가받고 있는데, 이는 2022년 중반의 평가액보다 3분의 1 감소한 액수다. 쉬인의 2021년 매출은 약 1000억 위안(18조 3,120억 원)에 달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