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루프토피아 익스피리언스' 출시

2023-01-06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아바타를 위한 가상 의류 제작과 패션 순환성을 배울 수 있는 인터랙티브 온라인 경험 제공

H&M이 로블록스에 루프토리아 익스피리언스를 출시했다


글로벌 SPA 패션 브랜드 'H&M'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루프토피아 익스피리언스(Looptopia Experience)'를 출시했다고 지난 4일(현지시간) 밝혔다.


인터랙티브 월드 'H&M 루프토피아'는 플레이어를 초청해 아바타를 위한 가상 의류와 옷장을 만들고 소재와 패턴을 실험한다. 마찬가지로, 새로운 인터랙티브 온라인 경험은 사용자들이 패션과 순환성에 대해 배울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들은 아바타를 액세서리, 춤 동작, 음악 트랙, 특수 효과와 함께 새롭게 만들어진 옷으로 스타일링하여 런웨이에서 놀라운 퍼포먼스를 창조할 수 있다. 패션 순환성을 홍보하기 위해, 이용자들은 친구들과 옷을 교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래된 옷을 재활용하여 초희귀 요소를 얻어 런웨이 쇼의 스타가 될 수 있다.


H&M 미국의 고객 액티베이션 & 마케팅 책임자 린다 리(Linda Li)는 "H&M 의류와 액세서리를 구입해 착용하는 사람들이 가상 공간과 디지털 세계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로블록스의 'H&M 루프토피아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기존 및 신규 고객과 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몇 년 동안 H&M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상 및 증강 현실을 계속 탐구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인터랙티브 세계의 중심에는 활기찬 도시 광장이 있기 때문에 방문객들은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대체 세계에서 플레이 세션을 시작할 수 있고 미니 게임, 스타일링 세션, 라이브 이벤트 등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패션 재료를 모을 수 있다.


H&M의 메타버스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글로벌 책임자 맥스 히어바우트(Max Hearbaut)는 "H&M은 우리는 새로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가 오프와 온-스크린 모두에서 패션으로 자신을 표현하도록 장려하고 싶다. H&M 루프토피아 익스피리언스는 창의성을 발휘하고 플레이어가 로블록스에서 가상 옷장을 만들고 진화시킬 수 있는 흥미진진한 신세계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가장 자신다운 것을 느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