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그루비엑스’

2021-10-15 서재필 기자 sjp@fi.co.kr

지투지인터내셔날과 제휴, 스트리트 캐주얼 집중

라이브 방송을 위한 그루비엑스 스튜디오


이커머스로 쇼핑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인플루언서, 라이브 커머스 관련 기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특히 MZ세대 구매에 영향을 끼치는 인플루언서와 라이브 커머스는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전략이자 채널이 되고 있다. 또한 인플루언서는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D2C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이들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중국의 경우, 인플루언서와 라이브 커머스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는 국가 중 하나다. 중국의 커머스 시장은 커머스 채널 페이지 방문자의 구매전환율이 0.37%에 불과한 데 비해 소셜커머스의 경우 6~10%, 최상위 왕홍은 20%에 육박한다.


그루비엑스는 국내 커머스 시장도 숏클립, 라이브 등 영상 중심의 콘텐츠와 그 영상을 이끌어가는 인플루언서의 중요성이 커질 것을 대비해 만든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지투지인터내셔날 관계사로 합류하면서 경쟁력 있는 국내 스트리트 캐주얼들과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자체적으로 인플루언서 풀을 구축해 단독 기획 상품으로 이슈를 만든다. 자체 영상 콘텐츠 기획자부터 편집 인력을 구축함과 동시에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 기획 방향성을 잡아주는 MCN 역할도 수행한다.


장기적으로는 생산 기업과 브랜드, 인플루언서를 연결한 기획 상품을 라이브로 풀어내거나, 기획 브랜드를 만들어 플랫폼에 유통하는 것이 목표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재봉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