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 STAR AWARDS 2020

2020-12-15 패션인사이트 

격동의 2020, 코로나도 이겨냈다 ‘K FASHION STAR 20’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패션 시장을 포함 산업 전반이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기업들은 #생존 #지속가능성을 고민했으며, 이를 위해 채널과 SCM 등 사업 전반에서 디지털화로 피벗(Pivot) 경영에 집중했습니다. 그 결과 적지 않은 기업이 새로운 BM 개발에 성공했고, 새로운 스타 브랜드를 만드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패션인사이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 패션산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찾고 이들의 성공 스토리로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고자 'FASHION INSIGHT STAR AWARDS 2020'을 특집으로 기획, 20개 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1년 동안 현장에서 발로 뛴 본사 기자들과 온/오프 유통 전문가, 전문 컨설턴트 및 브랜드 전문가 등 50인의 심층 질문을 통해 선정했습니다.


선정 기준은 ◇Market Empowerment(동종 마켓 내 시장지배력; 40%) ◇Profitability(기업의 수익역량/수익효율; 30%) ◇Immunity(비즈니스 안정성 및 리스크 관리역량; 20%)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한 비즈니스모델 혁신성(10%) 등 4개 항목을 평가했습니다. <가나다 순>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