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족 디자이너들이 만든 ‘네이키드 서프 클럽’
가+
가-
이희용의 NEW 브랜드 출사표 12

2024-04-24 오후 3:31:54

Image
네이키드 서프 클럽 스윔라인



2024년도 빠르게 흘러, 벌써 2분기가 시작되었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찾아온 것처럼, 올해도 뜨거운 여름이 금방 찾아올 것만 같다. ‘여름’하면 떠오르는 키워드 중에는 여름 바캉스 휴가도 있고, 시원한 수박과 맛있는 여름 제철 음식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서핑’이라는 키워드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아직 서핑을 배워보진 않았지만 언젠가부터 주변 친구들과 SNS에서 서핑과 관련된 콘텐츠를 자주 접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실제로 강원도 양양과 동해는 서핑족들의 성지가 된 지 오래며 전국 곳곳에 서핑족들의 커뮤니티가 만들어지고 있다. 단순 유행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서핑, 어느덧 서핑 문화를 기반으로 한 패션,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탄생하기 시작했다.


서핑을 즐기던 2명의 디자이너가 시작한 브랜드, 네이키드 서프 클럽의 스토리를 소개한다.


Q. 네이키드 서프 클럽, 어떤 브랜드인가?


네이키드 서프 클럽(Naked Surf Club)은 2021년 두 명의 디자이너가 만들었다. 그 두 명은 현재 대표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각각 맡고 있고, 모든 팀원들도 서핑을 좋아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같이 작업하는 외부 아티스트나 어드바이저 분들도 물론 서핑을 좋아한다.


Q. 브랜드를 기획하게 된 계기는?


강원도에서 서핑하며 얻었던 영감들을 흘려보내기가 너무 아까웠다. 그리고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의류들을 찾기가 힘들어서 한두 가지 아이템을 만들고, 주변 서퍼 친구들이랑 함께 써보면서 점점 브랜드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 장난처럼, 놀이같이 시작한 브랜드인데 이렇게까지 진심으로 운영할 줄은 당시에는 상상도 못했다.


Q. 브랜드 시작 후 가장 큰 성과를 꼽자면?


단일 프로젝트로 가장 큰 성과는 PET-DRY Coat로 와디즈 펀딩 2.2억을 달성한 것이다. 작년 Paris Who’s NEXT 친환경 부분 K-브랜드로 초청받아 참가해서 유럽의 서퍼들과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선보이고, 수출 계약서에 사인한 순간도 기억에 남는다.




Image
서핑 문화를 기반으로 탄생한 ‘네이키드 서프 클럽’



Q. 반면 운영하면서 어려운 부분은?


브랜드 특성상 거의 모든 촬영을 직접 기획하고 야외에서 찍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야외촬영 특성상 날씨 등의 변수 요소가 너무 많아 체력적으로 힘들다. 촬영 후 고생한 스텝들과 맛있는 저녁을 먹으면서 해소하고 있다.


Q. 네이키드 서프 클럽에게 와디즈 펀딩은 어떤 의미인가?


사실 서핑이라는 분야가 한국에서는 마이너한 분야이고, 소수의 마니아들만의 시장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와디즈 펀딩을 통해, 그리고 펀딩에 참여해주신 서포터님들의 피드백과 깊은 대화들을 통해 브랜드 확장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을 검증 받았다.


Q. 펀딩 성공 노하우는 무엇인가?


패션 분야는 워낙 선택지가 많고 다양하지만, 펀딩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원한다면, 기존의 제품들과는 다르거나, 특별한 무기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그것들을 많이 고민해서 제품, 프로젝트를 기획한다. 서포터님들과의 진정성 있는 관계 역시 비결이라면 비결이다.


Q. 네이키드 서프 클럽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과 목표는?  


이번 시즌을 위해 발리에서 정말 공들여 준비했다. 직접 콘텐츠 기획부터 힘들게 촬영한 결과물들까지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부 공개했다.


한국에서 시작한 브랜드지만 서핑과 바다, 햇빛과 자연을 좋아하는 전 세계인들과 함께 네이키드 서프 클럽의 가치를 공유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마니아 중심의 서핑 패션을 어떻게 하면 더 성장시킬 수 있을지 더욱 고민하고 다방면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다.


Image









이희용 와디즈파트너스 팀장
heeyong.lee@wadiz.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