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론’, 독수리 발톱처럼 캠핑러의 마음을 움켜쥐다
가+
가-
이희용의 NEW 브랜드 출사표 09

2024-01-25 오전 10:53:00

20년의 집념으로 똘똘 뭉친 캠핑 마니아의 미션


Image
한번에 펼쳐지고 회전까지 하는 원액션체어



이번 브랜드는 독수리를 떠올리게 한다. 오랜 업계 경험으로 독수리처럼 폭넓은 시야를 가진 대표이사와 열정적인 팀원들이 있다.
무엇보다 오랜 시간 갈고 닦은 제품 개발 역량으로 뾰족한 차별화 포인트를 가진 제품력이 있다. 날카롭고 단단한 발톱으로 사냥에 성공하는 독수리처럼, 토종 캠핑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높게 비상하려 한다. 코로나 시기 폭발적으로 성장한 캠핑 아웃도어 시장은 2024년에도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 독수리처럼 캠핑 아웃도어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브랜드, 탤론을 소개한다.




Q / 탤론, 어떤 브랜드인가.


‘독수리 발톱’을 뜻하는 10년차 캠핑 브랜드다. 등산 및 캠핑 부문 30여개의 국내 및 해외 특허를 보유한 기업으로, 다양한 캠핑용품을 개발, 보유하고 있으며 캠핑용 회전의자와 한번에 펼쳐지는 캠핑용 테이블을 핵심 아이템으로 판매하고 있다. 2004년 창업에 도전해 주요 등산·캠핑용품 대기업에 ODM 납품하며 경쟁력을 쌓았고 벌써 20년 동안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Q / 탤론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이 궁금하다.


팀은 캠핑 용품 유통과 개발에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베테랑 인력들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캠핑 아웃도어 업계 20년 경력의 대표이사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하고 개발 부문 이사와 개발 및 사후 관리를 담당한다. MZ세대로 구성된 마케팅팀은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콘텐츠 제작과 SNS 마케팅 등을 담당한다. 특히 캠핑 아웃도어 산업에 열정을 바친 대표이사의 뜻을 이어, 탤론 브랜드를 키워가기 위해 2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다.




Q / 탤론 브랜드를 기획하게 된 계기는.


2004년 창업 이후, 제조 네트워크를 쌓아가며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와 거래를 해왔다. 국내 캠핑 아웃도어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저희와 거래할 만큼 좋은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점점 캠핑 산업이 더 확대될 것이라 예측했다. 시장 성장과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탄생한 독자적인 브랜드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브랜드 런칭 당시에는 체인 아이젠 제품이 핵심 아이템이었다. 마치 ‘독수리 발톱’처럼 눈이나 얼음을 강력하게 움켜쥐어 빙판길 미끄럼을 방지했다. 맹금류 발톱처럼 날카롭고 강력한 브랜드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만들었다.




Q / 브랜드 런칭 이후 가장 큰 성과는.


와디즈를 통해 누적 4억원 이상 펀딩에 성공한 ‘원액션 체어’ 프로젝트다. 스타트업이다보니 브랜드 개발 이후 판로 개척과 마케팅이 쉽지 않았다. 2020년 첫 펀딩을 통해 2억원 가까이 펀딩에 성공했고 앵콜 펀딩을 이어가며 누적 금액 4억원 이상을 기록했다. 원액션 체어 이후 원액션 원목 화로테이블 등 캠핑 아웃도어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프로젝트를 연달아 성공시켰다. 펀딩에 참여한 와디즈 서포터들의 높은 만족도와 캠핑 마니아를 중심으로 좋은 제품이라고 입소문이 나고 있다.




Q / 브랜드 런칭 및 운영을 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지난 20년 동안 제품 개선과 신규 접목 기술 개발을 이어왔다. 제품 개발 전문가인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제품 품질에 대해 매우 높은 기준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R&D 자금 조달이 고민이었다. R&D에 대한 욕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많이 하지 못해 브랜드 인지도를 알리는데 어려움도 있었다. 그러나 오랜 기간 노력이 쌓이면서 이제는 차별화된 제품력을 갖추게 되었고 이제는 고객들이 저희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하고 홍보해주고 있다.




Q / 탤론만의 펀딩 성공 노하우가 있다면.


Back to the BASIC. 브랜드로서 기본을 지키는 것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캠핑 아웃도어 시장에는 해외 저가 제품, 단순 카피 제품들을 유통하는 경우가 많다. 판매에만 집중하지 않고, 고객에게 좀 더 편리함을 제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를 항상 고민한다. 그리고 이런 고민을 제품 개발에 반영해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좋은 제품력을 위해서는 타협하지 않으며, 저희 제품에 대해서는 끝까지 책임진다는 자세를 갖고 AS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 앞으로 탤론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 목표가 궁금하다.  


현재 주력 아이템인 원액션 체어와 테이블 외에 텐트와 그 밖의 제품군으로 확장하는 것이 1차 목표다. 소비자 편리성을 우선한 제품 개발로 탄탄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국내 캠핑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제품력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향후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수출로 시장 개척까지 목표하고 있다.


Image
활용도 만점의 피벗체어



Image









이희용 와디즈파트너스 프로
heeyong.lee@wadiz.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