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캐릭터 ‘서하이’, 하이서울패션마켓에 떴다
가+
가-
DDP에서 10일부터 4일간 개최…더위 감안 야간 운영

2022-08-03 오후 4:17:54

'하이서울패션마켓'의 버추얼 캐릭터이자 동대문 패션 홍보대사 '서하이'


서울의 대표적인 패션마켓으로 자리잡고 있는 '하이서울패션마켓'이 오는 10일(수)부터 4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이간수문전시장에 위치한 하이서울쇼룸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하이서울패션마켓'에는 유명 버추얼 캐릭터이자 동대문 패션 홍보대사 '서하이'를 전면에 내세워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신진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하이'는 '하이서울쇼룸'의 인턴으로 근무하며 인스타그램 계정(@seohi.seoul)을 통해 꾸준히 활동 중이다.

요즘 광고와 SNS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는 가상 인물은 더 이상 낯선 존재가 아니다. 패션 역시 특별한 매력으로 시장을 이끌어갈 버추얼 신인을 고대하고 있다. 이런 배경에서 '서하이'의 최근 활동은 주목받고 있다.

'하이서울쇼룸' 운영사 제이케이디자인랩 홍재희 대표는 "동대문 패션업계 홍보 버추얼 캐릭터 '서하이'의 등장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이번 '하이서울패션마켓'을 통해 하이서울쇼룸에 입점해 있는 디자이너들의 홍보 및 판매 기회를 늘리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했다.

이번 마켓에는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들이 감각적이면서도 크리에이티브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방문고객에게는 서하이의 로고가 들어간 패션 타투 스티커 제공, 다이어리 꾸미기 세트 증정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디자이너들의 증정품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DDP 카페 드 페소니아 커피 쿠폰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하이서울쇼룸의 마케팅을 맡고있는 플랜드비뉴 김지숙 대표 역시 "앞으로 하이서울쇼룸의 버츄얼 인턴 서하이는 동대문 패션업계를 가상공간에서 홍보하는 모델로 활약하며 K패션과 K뷰티를 세상에서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며 서하이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하이서울쇼룸은 입점 기업에 대해 ▲B.F.C (Brand Fit channel) 맞춤형 판로 지원 ▲해외바이어 온·오프 수주상담 ▲해외패션쇼 참가지원 ▲해외 쇼룸 입점지원 ▲국내·외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상품기획, 입점지원, 판매 프로모션 등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서울패션쇼 개최 ▲기업과의 콜라보기획 ▲하이서울패션마켓 기회 제공 등 입점 브랜드의 판매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정인기 기자
ingi@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