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크라, 3D '브라우즈웨어' 손잡고 디지털 혁신 박차
가+
가-
지속가능한 섬유·기술 솔루션 개발에 공격적 투자 단행

2022-08-03 오전 9:09:30

라이크라컴퍼니는 3D 디지털 제품 개발을 위해 브라우즈웨어와 제휴했다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섬유·기술 솔루션을 개발해 섬유·개인용품 업계에 공급하는 세계적 기업 더 라이크라컴퍼니가 '브라우즈웨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디지털 혁신작업에 박차를 가한다.


브라우즈웨어는 3D 패션 디자인을 위한 선구적인 플랫폼인 'V스티처'와 '로타'를 사용하는 디자이너들이 라이크라, 라이크라 T400, 쿨맥스 섬유 등이 포함된 직물로 제품을 빠르고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이번 브라우즈웨어와의 파트너십은 라이크라가 지난해 브랜드, 소매업체 및 의류 제조업체를 가상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인 라이크라원(LYCRA ONE) 고객 포털을 출범시키면서 시작한 다면적인 디지털 혁신 전략을 보여주는 가장 최근의 행보다.


라이크라는 디지털 인프라 확대로 글로벌 고객층이 새로운 형태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브라우즈웨어 같은 온라인 플랫폼은 라이크라컴퍼니가 의류 벨류체인 전체의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별화와 혁신의 원천을 잘 보여준다.



브라우즈웨어가 의류 디자인과 개발을 위해 선보인 혁신적인 3D 소프트웨어는 실제와 같은 시각화를 지원한다. 디자이너는 '라이크라 브랜드 소재 라이브러리(LYCRA Brand Materials Library)'에 전시된 원단으로 운동복, 데님, 수영복, 기성복 및 몸에 밀착되는 스타일의 옷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다.


브라우즈웨어 플랫폼은 라이크라 소재로 만든 의류를 착용한 사람이 움직이는 동안 얼마나 편안하고 핏을 유지하는지 시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이크라 브랜드 소재 라이브러리'의 디지털 버전이 있는 모든 소재는 브라우즈웨어의 전 세계 15개 공장에서 직접 조달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에 포함된 소재는 라이크라컴퍼니의 검사와 인증을 완벽하게 통과했다. 또 편안함, 핏,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설계한 라이크라의 인증 원사를 함유하고 있다.


라이크라컴퍼니는 브라우즈웨어와의 협력을 통해 라이브러리에 새로운 자료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디지털 디자인의 기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폐기물을 줄이거나 다른 용도로 전환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섬유 및 텍스타일 솔루션을 공급하겠다는 라이크라컴퍼니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을 재확인시켜 준다. 브라우즈웨어를 통해 디지털 의류를 제작하면 생산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샘플 제작에 대한 필요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고 낭비를 줄여 더욱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운영을 할 수 있다.


줄리언 본 라이크라컴퍼니 CEO는 "라이크라컴퍼니의 DNA는 혁신을 포함하며 공장 고객, 브랜드 및 리테일 파트너의 가치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방법을 모색한다"며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성은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혼자서만 빠르고 의미 있는 진전을 달성할 수 없는 업계 환경에서 혁신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 우리는 브라우즈웨어와의 협력으로 의류 업계가 디지털을 통해 참여하고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궁극적으로 바꿔 의류의 수명을 연장하고 샘플 필요성을 줄이는 고품질 직물 조달을 최적화한다는 목표를 향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아비하이 펠드 브라우즈웨어 CEO는 "라이크라컴퍼니와 협력해 우리 사용자들이 잘 알려진 기능성 섬유를 활용해 더 빠르고 쉽고 지속 가능하게 디자인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 패브릭 애널라이저는 "라이크라 브랜드 소재 라이브러리의 섬유로 제작된 원단의 3D 버전으로 해당 직물의 내구성과 고유한 기능성을 반영한 물리적 특성과 움직임을 구현해 의류를 실제와 같이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며 "우리는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와 유통업체가 더욱 지속가능하고 효율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우현 기자
whk@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