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세대 핫플레이스, ‘홍대’에 다 있다

2019-05-15 서재필 기자 sjp@fi.co.kr

플래그십스토어는 브랜드의 콘셉트를 극대화한 매장을 일컫는다. 최근 홍대가 온라인 브랜드들의 플래그십스토어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홍대는 젊은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쇼핑 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어 온라인 브랜드 외에도 여러 패션 기업들이 눈독들이고 있는 핫플레이스다. '디스이즈네버댓' '널디' '비바스튜디오' 뿐만 아니라 '87MM' 'MMLG' '챈스챈스' 등 디자이너 브랜드들도 이 곳에 둥지를 틀었다.


이들은 규모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체험할 수 있는 인테리어와 전 상품을 특색 있게 구성해 자유롭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에게 역시 매장을 방문해 쇼핑과 함께 SNS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놀이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브랜드들뿐만 아니라 편집숍들도 이 곳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세웠다.


젊은 유동 인구로 가득한 홍대 상권(출처: 팝코넷)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오는 6월 홍대에 첫 오프라인 편집숍을 선보인다. 홍대입구역 4번 출구 앞에 위치한 AK& 홍대 꼭대기에는 991㎡ 규모의 오프라인 편집숍 '무신사 테라스' 공사가 한창이다. 오프라인 판매를 위한 단독 상품 기획과 다양한 놀거리를 갖춰 홍대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ABC마트'는 지난달 홍대 상권에 대형화 채널 '메가스테이지'를 오픈했다. 기존 홍대입구역 8번 출구 앞에 위치한 그랜드스테이지를 포함해 홍대 상권에만 3개의 대형 채널을 갖췄다.


2015년에는 1653㎡ 규모로 오픈한 '원더플레이스' 홍대 FSS 매장이 입점했다. 이 매장은 전국 '원더플레이스' 매장 중 매출과 효율 모두 1등 매장으로 떠오른 매출 효자다. 앞서 '에이랜드' 홍대점은 2011년 12월 오픈 이후 홍대 상권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17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신경식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